기사 메일전송
올해도 찾아온 ‘얼굴없는 천사’의 ‘설프라이즈’ - ‘나정순할매쭈꾸미’, 설을 맞아 어려운 이웃 위해 1,000여만 원 상당의 쌀 … - 2004년부터 3대에 걸친 나눔 실천… 올해는 포장 봉투 값을 모은 모금통도 함… 김만석
  • 기사등록 2023-01-18 14:51:59
기사수정


▲ 사진=이필형 동대문구청장(사진 오른쪽)이 나정순할매쭈꾸미 나성호 부대표(사진 왼쪽)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설 명절을 앞둔 17일 오전 9시 30분, 관내 주꾸미 골목을 대표하고 있는 나정순할매쭈꾸미(대표 나성호)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1,000여만 원 상당의 쌀 400포(10kg/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식은 구청 5층 구청장접견실에서 진행됐으며, 이필형 동대문구청장과 나성호 대표 및 그 자녀분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장 접견실에서 진행됐다.


‘얼굴 없는 천사’로 유명한 나정순 여사는 용두동 주꾸미 골목을 대표하는 ‘나정순할매쭈꾸미’의 창업자다. ‘나정순할매쭈꾸미’는 제기동에 직영점을 운영할 정도로 지역주민들의 사랑을 받아 번창했으며, 나정순 전 대표는 주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2004년부터 꾸준한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 나정순 전 대표는 건강상의 이유로 기탁식 참석이 어려워졌지만, 그 뜻을 자녀인 나성호 대표와 손녀가 이어 실천하고 있다.


또한 이번 기탁은 백미 외에도 주꾸미를 포장할 때 받은 봉투 값을 모은 모금통을 함께 기부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2004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설 명절마다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 나정순 전 대표님과 나성호 대표님, 그리고 앞으로 그 뜻을 이어갈 손녀분에게도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내년에는 나정순 전 대표님도 함께하실 수 있도록 쾌유를 기원하며, 전해주신 쌀은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정순 전 대표는 2004년부터 매년 새해가 되면 동대문구청이나 동주민센터 등에 쌀 200포 씩을 남몰래 두고 가시다 2013년 쌀을 놓아두고 가는 모습이 직원에게 발견되면서 선행이 세간에 알려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29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