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원도, 설 연휴 쓰레기 관리 대책 추진 - 시군별 쓰레기 수거일 효율적 조정, 특별수거체계 가동 - 신속 처리를 위한 ‘쓰레기대책 상황반’ 및 ‘기동청소반’ 운영 - 선물세트류 과대포장 점검으로 포장폐기물로 인한 자원낭비 예방 조기환
  • 기사등록 2023-01-18 14:00:50
기사수정


▲ 사진=픽사베이



강원도는 설 명절을 맞아 도민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쓰레기 관리 대책을 마련, 설연휴 준비·시행·정리단계로 나누어 특별수거체계를 운영한다.


설연휴 전인 1월 20일(금)까지는 귀성객 맞이를 위해 역과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주변과 관광지 등 대청소 및 집중수거를 실시하고, 연휴기간 시군별 쓰레기 미수거 기간에 대한 사전 홍보*로 폐기물이 분산 배출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 연휴기간 동안 쓰레기 수거일정(미수거일)은 각 시군 소식지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 


또한, 포장폐기물이 다량으로 발생되는 명절임을 감안하여 포장폐기물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1) 홍보와 대형마트 등 선물세트류 제품에 대한 과대포장 지도·점검2)을 병행하여 생활폐기물 감량과 재활용 촉진을 추진한다.


특히, 설연휴 기간에는 강원도와 시·군에 쓰레기 관련 민원 및 불법 투기에 신속하게 대처하고자 「쓰레기대책 상황반」을 운영하고, 다량쓰레기 발생 예상지 점검을 위한 시군별「기동 청소반」을 구성·운영하여 쓰레기 적치로 인한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설연휴 후인 1월 25일(수)부터는 연휴기간 배출된 쓰레기를 일괄 수거하고 다중이용장소 등 환경 정비를 실시하고자 한다.


김창규 산림환경국장은 “강원도는 설연휴 동안 도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쓰레기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쾌적한 명절을 위하여 분리배출 및 생활쓰레기 배출 일정을 적극적으로 준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2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