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현지시간 15일 오전,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서부 포카라로 향하던 비행기가 포카라 공항 근처에서 추락했다.
여객기에는 모두 72명이 타고 있었는데, 현재까지 최소 68명이 숨졌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생존자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SNS에 공유된 영상을 보면 사고 직전, 기체가 흔들리는 모습과 함께 큰 폭발음이 들린다.
탑승자 가운데는 외국인 15명이 있었고 한국인 2명도 포함됐는데, 네팔 민간항공국은 유씨 성을 가진 45살과 15살 남성 두 명이 탑승객 명단에 있다고 밝혔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이들은 부자 관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외교부는 현재 이들의 생사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외교부는 일단 여객기 추락 사고 현장에 주네팔대사관 직원을 보내고, 국내에서는 2차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재외국민 보호 대책본부를 가동시켰다.
병원과 공항은 탑승객 가족들로 가득찼다.
사고가 난 여객기는 운항한지 15년이 지난 단거리용 프로펠러 항공기로 알려졌다. 포카라는 히말라야 트레킹 시작점으로 유명한 관광도시로 한국인들도 찾는 곳이다. 하지만 산악지형과 수시로 바뀌는 기상상황 때문에 이착륙이 까다로운 곳으로 유명하다.
네팔 정부는 날이 밝는대로 구조 작업을 재개할 계획이다. 우리 정부는 네팔 정부에 신속한 사고 수습을 요청했다.
네팔은 항공기 사고가 자주 일어나는데 로이터통신은 2000년 이후에만 350명 가까이 비행기와 헬리콥터 사고로 숨졌다고 보도했다.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