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이로운 익산여행 시즌2, 4대종교문화 치유순례, ‘시작’ - 익산만의 종교문화 여행, 전무후무 4대종교 성지순례 - 승마 체험, 식품클러스터견학 등 연계 체류형 관광상품 선보여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3-01-12 09:05:39
기사수정

익산시는 치유와 체험을 결합한 종교문화순례 다이로운 익산여행 시즌2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4대종교 유적지 순례 익산 종교문화 순례


다이로운 익산여행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종교문화 여행 공모사업에 선정돼 9월부터 12월까지 총20회를 진행하며 전국에서 800여명이 참여해 체험형 지역관광 상품으로 급부상했다.

 

시는 올해 국비예산을 확보해 4대 종교 성지순례에 체험형 관광을 연계해 봄, 가을 체류형 관광상품으로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다이로운 익산여행 시즌2는 지난해보다 체험활동을 강화하고 종교순례 여행에 승마체험과 익산시 대표축제를 연계하여 진행하며 국가 식품클러스터 입점기업 견학 등 종교와 문화 체육, 산업관광 콜라보를 기획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여행 활성화에 발맞춰 지역과 타지역 여행사들과 협력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및 종교문화에 관심이 많은 여행희망자에게 홍보모집해 방문객들을 늘려갈 계획이다.

 

다이로운 익산여행은 대한민국 대표 4대종교의 성지를 방문하고 종교 문화 체험을 통해버리고 비우고 채우는 힐링하는 여행으로 지역대표 관광지를 돌아보며 최소한의 비용으로 숙박 및 식사를 함께 제공받는 흔치 않은 관광상품임을 홍보이다.


 

▲ 4대종교 유적지 순례 익산 종교문화 순례


시 관계자는 좋은 성과를 이루었던 다이로운 익산여행이 올해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익산시를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자리잡길 바란다“2023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더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는 다이로운 익산여행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33 다이로운 익산여행은 올해 4~6월과 9~11월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며 익산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홍보모집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23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