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미국 내 의전 서열 3위, 하원 의장을 선출하기 위한 투표가 3일째 진행됐지만 결론을 내지 못했다.
미국 하원이 오늘(6일) 의장 선출을 위한 7차, 8차 투표를 진행했지만 어느 후보도 과반인 218표를 얻지 못해 하원 의장이 선출되지 못했다.
민주당 의원 212명은 한 명도 이탈하지 않고 자신들이 앞세운 하킴 제프리스 후보를 밀었지만 공화당내 강경 우파는 오늘도 자당 후보인 케빈 매카시 원내 대표에 대한 반란표를 거두지 않았다.
매카시 후보가 자신들 만큼 강경하게 바이든 정부에 맞서지 않는다는 게 가장 큰 반대 이유이다.
8차 투표 결과, 공화당 의원 222명 중 201명이 매카시를 찍었지만 20명이 다른 후보를 찍었고 한 명은 기권했다.
투표 회차를 거듭할 수록 오히려 반란표가 한표씩 늘고 있는데 급기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의장 후보로 지명한다는 의원까지 나왔다.
미국 헌법상 의원이 아니어도 하원 의장을 할 수 있다보니 대놓고 트럼프를 지지한 것이다.
3일째 공화당의 자중지란을 지켜보던 민주당 의원 중 일부는 마치 영화 관람을 하듯 팝콘을 들고 의사당에 나왔다.
팝콘 사진을 찍어 트위터에 올린 뒤 "공화당이 하나로 뭉칠 때까지 팝콘을 터뜨리겠다"고 조롱했다.
바이든 대통령도 "부끄럽다" 면서 공화당의 내분을 비판했다.
하원 의장을 언제 선출할 수 있을지, 현재로선 장담하기 어려운 상태이다.
앞으로 의회가 얼마나 공화당 강경파에 휘둘리게 될지, 워싱턴 정가의 우려만 커지고 있다.
고흥군, 사천시와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포럼 공동 개최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천시와 함께 3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미지답 사천포럼(우리의 미래, 지방에 답이 있다)」을 공동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우주를 향한 골든타임, 복합도시 특별법으로 답하다’를 주제로, 글로벌 우주산업 경쟁이 가속화되는 상황 속에서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와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인공지능(AI)으로 똑똑하게!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과 장소에 ...
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담양군은 나주시에 자리한 신재생 에너지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난 3일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가나이엔지(주)는 2016년에 설립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기업으로 태양광‧풍력‧ESS‧마이크로그리드‧스마트그리드 등 친환경‧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유망 기업이다. 정광래 ...
보령시, 단국대 C-RISE 사업단과 손잡고 ‘보령형 수소산업’ 미래 연다
보령시가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손잡고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전환점을 맞아 지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보령형 수소산업’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고 실행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시는 3일 보령머드테마파크 회의실에서 ‘보령형 수소산업 육성 및 수소에너지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전...
서천군, 전 공직자 대상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서천군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선거일 전 120일이 도래한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공무원의 선거 중립 의무 준수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마련됐다. 교육에는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 임한진 지도계장이 초청 강사로 나서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