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15회 예술대상 시상식·제17기 시민예술대학 수료식 개최
동두천시는 12월 17일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에서 ‘제15회 동두천 예술대상 시상식’과 ‘제17기 시민예술대학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시민예술대학은 경기민요, 시낭송, 무용, 장구난타, 가야금 등 10개 강좌를 운영하며 전문 강사진의 체계적 교육을 제공한다.행사에서는 수료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역량을 무...
▲ 사진=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이 2023년 계묘년(癸卯年)을 구정 대전환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내일의 중심, 변화의 은평’으로 도약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김 구청장은 2일 발표한 2023년 신년사에서 “올해는 민선 8기가 본격적으로 궤도에 오르는 해가 될 것”이라며 “역대 최대 규모인 1조 870억 원의 예산을 확정 짓고 항해할 채비를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이어 “구민들께서 구정에 기대하고 계신 것들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섬세한 계획을 바탕으로 충분히 숙고하고 총의를 모았다”며 “내일의 중심, 변화의 은평을 목표로 구정 운영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구청장은 올해 신(新) 발전동력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 기반 구축 △평생학습도시와 문화도시 완성 △모두 함께 도약하며 성장하는 지역경제 등 3가지 비전을 제시했다.
‘지속 가능한 도시 기반 구축’ 방향에 대해 김 구청장은 “가장 먼저, 지속가능성의 최대 위협인 기후 위기에 대비해 선도적이고 실천적인 역할을 하곘다”며 “빈틈없는 관제를 포함하는 ‘첨단기술 안전망’을 도시 전체에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래에도 성장을 지속할 수 있으려면 과감한 지역 개발로 승부수를 띄워야 한다”며 “향후 10년 서울혁신파크 부지가 ‘상업·문화 융복합 랜드마크’로 재탄생하면서, 이와 함께 여러 개발 사업들이 은평을 명실공히 서북권 대표도시로 우뚝 서게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구청장은 ‘평생학습·문화도시 완성’에 대해선 “교육을 어느 한 대상에게만 한정된 것이 아닌 일상 속 누릴 수 있는 것으로 만들겠다. 마을 곳곳의 동네 배움터, 도서관들을 평생학습 거점으로 확장하고, 그 안에서 실천적 행동으로 이어지도록 환경교육도 강력히 추진하겠다”며 “민선 7기부터 이어 온 문화 발전을 매듭짓고, 관내 주요 문화재도 두루 정비해 걸음마다 예술이 꽃피는 문화도시를 완성하겠다”고 했다.
‘지역경제’에 대해선 김 구청장은 “저소득 계층의 회복에 초점을 맞춰 자산 형성과 자립역량 향상을 지원하겠다”며 “공동체로서 함께 문제를 풀어가는 방법으로 사회적경제 친화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은평의 경제는 자생적인 환경을 바탕으로 서로 돕고 이끌면서 유례없는 성장을 맞이할 것”이라며 “생각의 전환으로 역동을 빚어 은평에서 혁신의 싹을 틔우겠다”고 강조했다.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
달무리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
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이 달빛을 굴절시키며 생긴다.보통 반지름 약 22도의 원형 고리가 가장 흔하게 관측된다. 달무리가 보일 때는 날씨가 변하거나 비가 올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옛날부터 달무리는 자연의 징조로 여겨져 민속과 속담에도 자주 등장...
조슈아 트리 (Joshua tree) 국립공원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동부에 위치한 국립공원으로, 모하비 사막과 콜로라도 사막이 만나는 지점에 있다.공원 이름은 독특한 형태의 조슈아 트리(Joshua tree)에서 유래했으며, 이 나무는 모하비 사막을 대표하는 식물이다.넓은 사막 지형과 화강암 바위, 선인장 군락이 어우러져 독특한 자연 경관을 이룬다.암벽등반, ..
동두천시, 제15회 예술대상 시상식·제17기 시민예술대학 수료식 개최
동두천시는 12월 17일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에서 ‘제15회 동두천 예술대상 시상식’과 ‘제17기 시민예술대학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시민예술대학은 경기민요, 시낭송, 무용, 장구난타, 가야금 등 10개 강좌를 운영하며 전문 강사진의 체계적 교육을 제공한다.행사에서는 수료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역량을 무..
동두천시, ‘우리고장 동두천 향토유적 답사’ 성황리 개최
동두천시는 17일 동두천문화원 주관으로 ‘우리고장 동두천 향토유적 답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지역 내 주요 향토유적지를 직접 답사하며 해설을 듣고, 동두천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도록 마련됐다.참가자들은 어유소장군 사당, 암각문, 삼충단, 홍덕문 선생 추모비, 자유수호위령탑, 이태조 행궁지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