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 왕궁보석테마관광지, 토끼해맞아 ‘눈토&놀토’ 핫플 등극 - 2023 계묘면 겨울방학 맞아 매주 토요일 이벤트 풍성 - 눈 오는 토요일엔 '눈토'로 ’보석박물관·다이노키즈월드 무료 - 토요일밤엔 야간개장으로 ‘놀토’ 관광지로 변신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2-12-30 09:26:03
기사수정

익산 왕궁보석테마관광지가 2023년 계묘년 토끼해를 맞아눈토’&‘놀토이벤트를 개최하며 새해 가족, 연인, 친구들이 찾는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 익산 왕궁보석테마관광지


올 한해 방문객 10만 여명을 돌파한 왕궁보석테마관광지에서는 1월과 2월 두 달간 매주 토요일마다눈 오는 토요일무료관람부터 야간개장까지 신나는 일들이 가득 펼쳐진다.

 

보석박물관과 다이노키즈월드 등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하드웨어 기반에 선물 증정, SNS해시태그 등 토요 이벤트로 참여의 즐거움과검은 토끼와 보석동물 전시회등 특별한 볼거리가 더해져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눈이 오는 설레임을 담아눈 오는 토요일(눈토)’에는 보석박물관 관람 및 다이노키즈월드무료 이용 이벤트가 진행된다.

 

눈토는 토요일 당일 새로 쌓인 눈이 0.1이상 기록된 경우와 현장 매표 발권 시점부터 눈이 오면 해당된다. 다이노키즈월드 온라인 예매 시에는 체험시간을 기준으로 눈이 오는 시점부터 해당된다.

 

적설량 기준은 익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 홈페이지에서 왕궁면을 기준(09:00 정각), 기상정보(적설량 정보)기록에 따르지만, 관람 및 체험하고 있는 중간에 눈이 오는 경우는 무료체험에서 제외된다.

 

토요 방문의 즐거움을 높이기 위해 다이노키즈월드 1회차부터 9회차까지 매 회차별 발권 티켓 일련번호로 1명씩 추첨해마룡이 인형’, ‘스마트폰 그립톡’, ‘보석볼펜중 랜덤으로 선물을 증정한다.

 

또 인스타에 해시태그(#다이노키즈월드, #보석박물관, #익산여행)한 다이노키즈월드 참여 사진을 현장에서 보여주면 매표소 직원이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해 참여의 재미를 높인다.

 

토요일의 열기가 밤까지 이어지도록 다이노키즈월드 놀토 야간개장을 2월까지 진행한다. 기존 오후 5시까지 운영을 저녁 8시까지(매표마감 7)로 연장해 3회 증회 운영한다.

 

또한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사랑의 마차, 언약돔, 열매나무, 영원한 빛과 장미정원 등 칠선녀 광장 앞 야관경관으로 블링블링한 빛의 향연이 펼쳐진다.

 

한편 보석박물관 기획전시실에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라이브 스케치 기술 등을 활용한 상호작용형 실감콘텐츠가 운영 중이다.

 

오는 3일부터 영상관에서는 한국문화정보원·문화체육관광부 공동 주최한‘5G 실감형 전시 지역체험관 구축 공모사업으로 마련된 보석으로 보는 우리 문화재를 대한민국 대표 유물, 보물, 국보를 탄생석과 매칭해 감상하는 몰입형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새해 계묘년 특집전으로검은 토끼와 천연 보석 동물들전시회가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아트갤러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토끼해 희망찬 출발을 응원하고‘2023 익산방문의 해성공을 기원하며 관광객과 시민분들에게 토요일의 행복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추운 겨울 가까운 왕궁보석테마관광지에 방문해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12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