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정용환)는 어제(21일) 오후 2시 국민연금공단 18층 자치경찰위원회 중회의실에서 ‘자치경찰 소통단’ 간담회를 갖고 소통단원 중 우수 활동자 12명을 선발하여 자치경찰위원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번 간담회는 자치경찰 소통단 우수 활동자 시상을 통해 노고를 격려하고, 자치경찰 성과보고 및 소통단 활동사항을 공유하며, 앞으로의 소통단 활동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했다.
‘부산자치경찰 소통단’은 지난해 7월 자치경찰제 홍보와 시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메신저로서, 시민 공감대 형성과 각계·각층의 참여를 통한 다양한 의견을 치안행정에 반영하고 자치경찰의 다양한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대학생, 일반시민, 공무원 등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으로 구성된 527명으로 운영되고 있다.
소통단원들은 그간 지역의 치안현장 행사 및 교통안전 캠페인 참여는 물론 소통단 밴드(BAND), 홈페이지,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오프라인에서 자치경찰 정책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자치경찰 치안시책에 대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 메신저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이날 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문선희 씨는 “소통단으로 활동하며 치안정책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자부심을 느끼고,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에게 자치경찰 정책을 더 많이 알려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산자치경찰위원회 정용환 위원장은 “어느 시‧도 위원회보다 부산자치경찰이 빠르게 정착할 수 있었던 것은 소통단의 적극적인 홍보와 정책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더 많이 귀 기울여 시민들과 함께하는 든든한 자치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천군,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사업 중개인 모집
서천군이 농촌 지역 내 방치된 빈집의 거래 활성화를 위해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에 참여할 공인중개사를 모집한다.‘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은 매매가 가능한 등급의 빈집을 대상으로 실태조사 또는 공인중개사를 통해 빈집 정보를 수집하고, 입지·사진·주변 현황 등을 종합 조...
국내최대 스마트팜단지 ‘날개’ 달았다
- 금산도 지정되며 국비 100억 확보…2028년까지 11.1㏊ 규모 조성 -충남도가 지난해 당진에 유치한 대한민국 최대 스마트팜단지가 정부 ‘스마트농업 육성지구’로 지정되며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금산에는 국비 100억 원을 포함해 총 2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스마트농업 지역 거점을 조성한다.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 서산서 첫발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종원)는 4일 서산시 새마을회관에서 새마을부녀회 회원 4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홍보’ 활동을 펼쳤다.위원회는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지역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 맞춤형 치안 서비스에 대해 현장 목소리를 듣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강사로 나선 김영배 위원회 사무국.
충주문화원, 2026년도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충주문화원(원장 유진태)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26년도 문화학교’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개설 예정 강좌는 △하모니카(초·중급) △서예(한문) △어반스케치 △경기민요 △서도소리·소리장구 △생활자수 △수묵화 △우리춤체조(초&middo...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