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2.8. 세상의 밝은 빛 함께 누려요 박철희 전남서부 본부장
  • 기사등록 2015-12-11 09:42:50
기사수정

- Electricity Team 독거노인 댁에서 봉사활동 펼쳐 -

지난 6일 강진군에서 주로 노후 주택 전기시설 봉사를 해온 Electricity Team(회장 조병희)이 강진읍 목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홍 모(69, 지체6급)씨 댁을 찾았다.

이들 봉사 팀은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영관)의 추천을 받아 평소 지체 하지장애로 거동이 자유롭지 못하고 10여 년 전 부인과 사별 후 홀로 살고 있는 홍 할아버지가 열악한 주택 환경에도 낡은 전기로 인해 늘 위험에 처해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봉사활동에 나선 것이다.

주로 전기관련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봉사자 11명은 이날 휴일도 반납한 채 화재 위험이 높은 노후 전선과 전등·콘센트를 능숙한 솜씨로 모두 교체했다.
조병희 회장은“늘 봉사활동을 해오면서 노후 전기시설 개선에는 많은 보람이 있다면서 낡은 전기는 화재의 위험이 있고 급기야는 사람의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기에 보람으로 느끼며 열심히 봉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처럼 밝은 빛을 본 홍 할아버지는“정부에서 주는 보조금으로 생활하다 보니 미처 고칠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아들 같은 봉사자들이 이렇게 도와주니 너무 고맙다”며 고마움을 표시하고 눈물을 글썽였다.

한편, Electricity Team(전기시설 봉사팀)은 강진군 지역 선·후배들이 2005년 결성한 순수 봉사단체로 10여 년째 매년 2회 이상 주택환경이 열악한 소외계층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 단체는 전기의 특성상 많은 비용(회당 1~2백만 원)이 들지만 회원들의 회비로 충당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0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