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노테이션에이아이, 성모척관병원과 AI 기반 의료 서비스 발전 MOU 체결 - 의료 AI 산업 활성화 위한 공동 연구 및 개발 추진 김만석
  • 기사등록 2022-12-19 10:11:46
기사수정


▲ 사진=오른쪽부터 성병윤 성모척관병원 대표원장, 어노테이션에이아이 윤동국 대표이사



 어노테이션에이아이와 성모척관병원이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서비스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12월 15일 성모척관병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원 성모척관병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어노테이션에이아이 윤동국 대표이사와 성모척관병원 성병윤 대표원장, 최우혁 대표원장을 비롯한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력 체결로 어노테이션에이아이는 의료 AI 분야의 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협력 제품으로는 어노테이션에이아이의 이미지 자동화 라벨링 솔루션인 ‘AnnoWiz’, AI 전 주기 관리 플랫폼 ‘MLWi’와 개발되고 있는 관련 AI 솔루션들이 포함됐다. 해당 솔루션들은 꾸준히 개발이 이뤄져 의료 기관이 언제든 쉽게 선택, 도입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제공을 추진할 예정이다.


성모척관병원 성병원 대표원장은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완성하는 데 이번 협약이 중요할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해당 협력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이 전문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모척관병원은 2013년 수원에서 개원한 척추관절전문 의료 기관으로, 신뢰와 믿음을 주는 환자 중심 병원으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또 가톨릭대학교 성 빈센트병원, 수원시, KTWiz 프로야구단 등과 의료 업무 제휴를 통해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병원, 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해 끊임 없이 노력 연구하는 병원으로 성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02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