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청소년지도자, 청소년삶디자인센터 선진지 견학 - 청소년 직업 체험 및 예술체험 프로그램 기획·운영 배워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2-12-12 10:00:01
기사수정

익산시가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익산시 청소년지도자, 청소년삶디자인센터 선진지 견학


시는 청소년기관단체 종사자 및 교육복지사 등 청소년지도자 30명과 함께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광주광역시 청소년삶디자인센터 및 청소년문화의집 야호센터를 방문했다.

 

청소년삶디자인센터는 청소년들을 위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청소년문화의집 야호센터 청소년들에게 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개발운영하는 청소년 특화시설이다.

 

이번 견학을 통해 청소년기관의 운영 철학과 비전 등 현황 설명을 듣고 질의 응답을 갖는 등 우수사례와 운영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청소년들과 가장 가까운 최일선의 현장의 청소년 기관단체 종사자들과 교육복지사들이 청소년 문화와 정책을 만들어 가기 위해 협력하고 청소년지도자로서 전문적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윤근 익산시 청소년기관단체협의회장은직접 기관을 방문해 우수사례를 배울 수 있어 역량강화에 도움이 됐다청소년기관단체 종사자와 학교 간 지도자들이 소통과 정보교류를 통한 전문성 향상 도모할 계기가 되었고 선진지 견학을 마련해 준 익산시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지도자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잠재적 능력을 이끌어 내고, 성장하도록 지도하는 매우 중요한 임무를 가지고 있다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우수한 사례를 접하고, 청소년지도자들께서 다시한번 재충전해 청소년들을 위해 열심히 뛰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0년부터 도내 최초로 청소년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내년에 익산시 청소년특화공간 개소 준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95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