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드림스타트, 자녀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학부모 교실 운영 - 예비 중학생 자녀를 위한 3가지 감정코칭 대화법 강의 김문기
  • 기사등록 2022-12-07 21:30:40
기사수정


▲ 정읍시= 드림스타트, 자녀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학부모 교실 운영


정읍시는 지난 6일 드림스타트 영상회의실에서 지역 내 예비 중학생을 양육하고 있는 취약계층 양육자를 대상으로 예비 중등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중학교에 입학하는 아동과 학부모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감정코칭협회 민혜영 강사를 초빙해 우리 아이를 위한 3가지 감정코칭 대화법에 대해 강의했다.

 

민 강사는 사춘기에 접어든 자녀들과 부모의 대화를 통해 자녀들을 존중하면서 멀어지지 않도록 대화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또 자녀들이 중학교 입학이라는 신체적·정서적으로 큰 변화를 앞둔 상황에서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다양한 방법을 설명했다.

 

이어,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와 자녀의 관계에 대해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갖기도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가 요즘 사춘기라서 대화를 거부하고, 짜증도 많이 늘어나서 걱정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음의 짐을 덜어낼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중학교에 입학하는 아동들이 즐겁고 유익한 학교생활을 하길 응원한다앞으로도 자녀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부모교육을 활성화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 취약계층 아동에게 공평한 출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93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분당-내곡간 도시고속화도로에서 화재, 외제차 1대 차량화재로 전소
  •  기사 이미지 고창방문의해 맞이, 선운사 관람료 무료 결정
  •  기사 이미지 택시 기본요금 4800원 됐다...따릉이 2000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