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주군·율촌재단, 교육지원사업 업무협약 - 지역 아동·청소년 대상 교육지원사업과 자연체험학습 실시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12-06 23:02:43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율촌재단(이사장 심선택)6일 언양읍 율촌재단 청소년수련시설에서 교육지원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율촌재단의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협약식에는 이순걸 울주군수, 율촌재단 심선택 이사장, 김광현 이사, 울주군 지역아동센터협의회 김명자 회장, 울산연구원 정현욱 실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사업과 자연체험학습을 실시한다.


먼저 교육지원사업은 이달부터 내년 11월까지 4~6학년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코딩과 메타버스 등 AI·SW 교육을 진행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미래 인재를 양성한다.


내년 1월부터 운영하는 자연체험학습은 율촌재단 청소년수련시설과 연계해 아이들에게 시설 내 숲 탐방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해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한 성장을 도모한다.


율촌재단 심선택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아동과 청소년에게 배움의 길을 열어주고, 밝고 맑은 심성과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지역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사회공헌에 앞장서주신 율촌재단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인재 양성을 위해 참교육을 실천하는 율촌재단과 울주 아동들의 성장을 돌보는 지역아동센터가 함께하는 사업이라 더욱 의미 있고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율촌재단은 농심그룹 신춘호 선대회장이 장학사업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198480억원의 재산을 출연해 설립했다. 장학사업과 청소년 수련시설 건립 및 운영사업, 학술연구지원사업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92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