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창의시정 구현 위해 공직자 포상 대폭 늘린다 - 우수제안 등에 대한 인센티브 확대해 공직내부 창의혁신 분위기 조성 윤만형
  • 기사등록 2022-12-06 16:36:26
기사수정


▲ 사진=인천 시정혁신담당관실 기자간담회(유권홍 시정혁신관)



인천시가 공직내부의 창의혁신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직자 제안·협업을 통한 우수정책 발굴 인센티브를 전폭적으로 확대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창의적 시정구현을 위해 다양한 정책발굴 및 협업에 기여한 공직자를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하고, 포상금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의 3대 핵심가치인 ‘균형·창조·소통’의 철학을 실현해 혁신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내년부터는 정책연구활동, 제안 경연대회 및 협업 우수 공무원에 대한 포상을 더욱 적극적으로 강화해 추진한다.


우선, 시정혁신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자율적·자발적 공무원 정책연구모임 ‘혜윰’의 우수연구 성과자에 해외시찰, 포상금 등 인센티브를 확대한다. 인천시민과 시정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이 발굴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올해로 4회차를 맞은‘공무원 제안 경연대회’도 내년에는 우수제안자에게 해외시찰 지원, 포상금 확대 등 인센티브를 제공해 시정혁신 유공 공무원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아울러 MOU체결, 특별교부세 확보 등 적극적 협업추진으로 행정능률 향상에 기여한 우수 공무원 및 부서에 대한 포상강화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이끌 예정이다.


유권홍 시정혁신관은 “바쁜 현안 속에서도 공무원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제안과 협업 사례가 지속 발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91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