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주말가족농장 이용객 98% ‘만족’ - 올 한 해 농장 운영 평가회 개최, 내년 농장 개선 방안 모색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2-12-02 09:49:59
기사수정

익산시가 운영하는 주말가족농장이 이용자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익산시, 주말가족농장 이용객 98% ‘만족’


시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회원 9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주말가족농장 운영에 대한 모바일 설문조사 결과, 전반적인 농장운영에 대해 98%가 만족스럽다고 평가했다.

 

특히 저공해, 무공해 신선채소를 직접재배에 보람을 느낀다가 63.6%로 가장 많았다. 자녀들의 자연체험 교육 효과가 16.2%로 뒤를 이었다.

 

주말가족농장은 지난 3월 익산시민을 대상으로 신청받아 총 260가구를 회원으로 선정해 상추, 가지, 고추, 고구마, 땅콩, 배추, 무 등 30여 작물을 재배했다.

 

한편 시는 26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 대강당에서 올해 주말가족농장을 마무리하고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주말가족농장 회원 및 가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농장 운영을 평가하고 내년 농장 개선 및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회원들은 그동안 주말농장에 주1회 이상 수시로 참여했으며 내년 주말가족농장 운영에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앞으로 회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주말가족농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도시민을 위한 텃밭 문화 재현으로 농심함양 및 가족간의 화합과 건전한 여가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88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전동킥보드 안전운행 준수 간담회 및 캠페인 전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