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구파발과 인천공항을 오가는 ‘공항버스 6012번’이 1일 첫차부터 녹번역과 은평구청이 신설된 노선으로 운행 재개한다고 밝혔다.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구파발과 인천공항을 오가는 ‘공항버스 6012번’이 1일 첫차부터 녹번역과 은평구청이 신설된 노선으로 운행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행 재개는 지난 2020년 3월 코로나19 영향으로 중단된 이후 2년 9개월 만이다.
운행 중단 기간 녹번역 일대에 약 5,705세대의 신축 아파트가 입주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다. 지역 주민들로부터 녹번역을 경유하는 공항버스 운행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구는 주민들의 교통 수요를 반영하고자 공항리무진 운수사를 비롯해 노선조정 승인 권한을 가진 서울시와 함께 최근까지 협의를 지속해 왔다. 협의 결과 공항버스 6012번이 녹번역과 은평구청을 경유하는 개편된 노선으로 1일 첫차부터 운행을 재개할 수 있게 됐다.
주요 노선 개편사항은 ‘불광~역촌’ 사이 노선에 경유지를 신설해 ‘불광~녹번~은평구청~역촌’으로 조정됐다.
신설된 경유지는 총 8곳으로 구파발~인천공항 방향에 북한산푸르지오, 녹번역, 은평구청 등 3곳의 정류장이 신설됐다. 인천공항~구파발 방향에는 은평구청, 힐스테이트녹번역아파트, 녹번동대림JR아파트, 힐스테이트녹번아파트, 북한산푸르지오 등 5곳의 정류장이 추가됐다.
기존 인천공항~구파발 방향 역촌역 정류소와 양방향 불광역·서울혁신파크 정류소는 원활한 노선 운행을 위해 이전됐다. 자세한 운행 시간표는 공항리무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이 바라던 경유지 신설이 이뤄져 교통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통정책에 구민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
원강수 원주시장, 설 명절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위문
원강수 원주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3일 지정면 장애인 생활시설 한울타리를 위문했다.이번 위문은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원강수 시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 후원금을 통해 마련된 위문품을 전달하며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