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미국에서 동성결혼을 인정하는 내용의 법안이 현지시간 29일 상원을 통과했다.
CNN·AP·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미 상원은 이날 표결에서 이른바 '결혼 존중 법안'을 찬성 61표, 반대 36표로 가결했다.
이 법안에 대해 민주당 상원 의원 전원은 물론 공화당 소속 의원 12명도 찬성표를 던졌다.
법안은 모든 주에서 동성결혼 법제화를 요구하지는 않지만, 동성결혼을 허용하지 않는 주라고 해도 다른 주에서 이뤄진 동성결혼은 인정하도록 하고 있다.
현재 미국 내 동성결혼에 대한 법적 근거가 되는 2015년 대법원 판결이 보수 성향 대법관들에 의해 폐기된다고 해도 이 법안이 최종 통과되면 미 전역에서 동성결혼을 인정할 근거가 될 수 있다.
이 법안이 하원에서 통과하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공표하게 되는데, 이르면 다음 주, 늦어도 올 연말까지는 하원 통과가 가능할 것이라고 CNN은 전망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 법안의 상원 통과 소식이 전해진 뒤 성명을 내고 "이 법안이 국민 수백만명의 권리를 지켜줄 것"이라며 "이는 다양한 성소수자와 타인종 부부, 그 자녀들의 당연한 권리"라고 밝혔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
강서구, ‘강서의 큰 별, 상산(常山) 김도연’ 특별전 제막식 개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8 독립선언 107주년을 기념해 지역 출신 독립운동가 상산 김도연 선생의 업적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강서구는 4일(수) 발산역 지하광장(3, 4번 출구 방향)에서 ‘강서의 큰 별, 상산(常山) 김도연’ 특별전 제막식을 개최했다. 제막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김도연 ..
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빵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는 3일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직접 만든 머핀 50개를 기부했다.
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 입춘첩 나눔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는 2일 주민자치센터 한문서예 수강생 개능기부로 제작한 입춘첩을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달해 주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일 건강 및 거동불편 취약계층 10가구를 찾아 나눔냉장고에 후원된 식료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동두천시, 2026년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동두천시는 2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 동안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상가가 밀집한 신시가지와 노후 건축물이 많은 구시가지 일대 상가에 설치된 지주 이용 간판,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등 옥외광고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점검 결과 안전도가 현저히 낮은 광고물에 대해서는 철거 등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