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창작 목공‘나만의 블루투스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김민수
  • 기사등록 2022-11-25 11:02:48
기사수정


▲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창작 목공‘나만의 블루투스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4일부터 백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삼가초, 역북초, 운학초 등 비교적 문화체험이 어려운 처인구에 위치한 4개 학교를 모집 및 선정하여 총 95명 청소년에게 창작 목공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용인교육지원청과 문화예술 유관기관 교육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업무 협력을 통하여 이루어졌으며, 상호 간의 긴밀한 협조로 프로그램을 더욱더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었다. 


 나만의 블루투스 스피커만들기의 제작과정은 실생활에서 사용되고 있는 수저나무통을 가공 하여 스피커 조립, 블루투스 모듈, 전선 납땜 등의 과정을 거쳐 블루투스 스피커가 완성되고 사용해 보는 과학적인 원리로 완성된다.


참여 청소년 인터뷰 중 “나만의 스피커를 만들면서 너무 재미있었고, 스피커가 어떤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나중에 또 하고 싶다”라고 대답하였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위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목공을 통해서 창의적 사고력을 증진 시키고, 제작과정에서 청소년들의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창의·융합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83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