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로또 1등...칠곡서 한꺼번에 7장 당첨! - ‘회식 때 나눠준 수동 당첨’ 이어 ‘칠곡 상징 포즈’행운 등 설왕설래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11-24 16:16:11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경북 칠곡 북삼읍의 한 로또 판매점에서 지난 19일 한꺼번에 7장이 1등에 당첨되자 이야기꽃이 연일 만발하고 있다.


▲ 1등 7장을 판매한 칠곡군 북삼읍의 한 로또복권 사장이 럭키칠곡 포즈를 하고 있다.


특이하게도 7장 모두 수동으로 번호를 적어 1등의 행운을 잡은 것으로, 판매점 주인은동일 인물이 수동으로 구매한 것으로 보이며, 1등 당첨자를 둘러싸고 인터넷에서 떠도는 이야기의 진위는 알 수 없다고 전했다.


인구 12만 명의 중소도시인 칠곡군에서 무려 7장이 한꺼번에 1등에 당첨되자 주민들은 군의 시그니처 포즈인럭키 칠곡 포즈와의 연관성을 찾으며, 공교롭게도 럭키 칠곡 포즈가 의미하는 숫자‘7’과 같은 숫자만큼 1등이 배출됐기 때문이다.


6·25전쟁 최대 격전지였던 칠곡군의 첫 글자과 발음이 같은 숫자‘7’을 그려 칠곡군을 상징하며평화를 가져다준 행운의 칠곡을 의미하는데, 이 포즈는 김재욱 칠곡군수가 고안한 것으로 왼손 엄지와 검지를 펴 검지가 아래쪽으로 향하게 하는 자세다.


칠곡군은 군민에게는 자긍심과 정체성을 심어주고 관광객에게는 방문 인증사진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난 7월 이 포즈를 SNS를 통해 공개했다.


석적읍의 한 로또 판매점 대표는럭키 칠곡 포즈가 등장한 올 하반기부터 칠곡군 기운이 더욱 좋아졌다.”인구 대비 고액 당첨자는 전국 1등이라 해도 손색이 없다.”고 전했다.


칠곡군 관계자는럭키 칠곡 포즈와 1등 당첨은 아무런 연관성이 없다.”다만 럭키 칠곡 포즈를 통해 긍정의 힘이 넘치고 도시 이미지가 밝고 역동적으로 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82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동환 고양시장, 시정연설서 “2023년은 정상화 목표”
  •  기사 이미지 분당-내곡간 도시고속화도로에서 화재, 외제차 1대 차량화재로 전소
  •  기사 이미지 고창방문의해 맞이, 선운사 관람료 무료 결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