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청년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서민철
  • 기사등록 2022-11-21 15:49:22
기사수정


▲ 의정부시 청년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의정부시는 11월 19일(토) 청년이 바꾸는 도시, 의정부 조성을 위한 의정부시 청년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협의체의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해 중점을 두고, 협의체 위원 간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환경 조성과 정책 제안 및 아이디어 발굴을 구체화하는 등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당일 오전에는 고양시에 위치한 청년센터인 ‘청취다방’을 방문해 공간 구성, 프로그램, 청년정책 우수사례 등을 살펴보고, 오후에는 파주시 홍원 연수원에서 전문강사의 ‘조직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정치 워크숍’ 등 강의와 청년협의체 위원 간 자유로운 생각을 공유하는 토론회를 가졌다.


이규헌 청년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직접 확인하고 청년정책을 추진하는 기본 방향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남봉준 청년정책과장은 “의정부시 청년을 대표하는 청년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청년이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2기 의정부시 청년협의체는 2023년 9월 30일까지의 임기 동안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 등 다양한 분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되며, 의정부시 청년정책에 대해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제안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79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