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 달서구는 18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11.19)을 맞아 유관기관 및 달서구민과 함께 상인네거리, 용산네거리에서 아동 학대 예방 합동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 달서구이어 캠페인에는 달서구 아동지킴이(달서구, 달서·성서경찰서, 남부교육지원청, 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삼일병원, 웰키즈소아청소년과, 23개 洞 아동위원 및 담당자)와 달서구민 등 140명이 참여해 민법 징계권 폐지에 따른 “모든 체벌행위 금지”, “함께 지켜요, 달서아동”을 집중홍보 했다.
또한 아동학대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 개선을 위해 “아동학대 예방 OX 퀴즈”,“아동학대 없이 달서구아동을 지켜줄 라면”을 홍보물로 활용해 주민들의 관심도를 높였고, 달서구 11월 한 달을 “다함께 지키는 아동학대 예방의 달”로 지정하며,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예방교육, 23개 洞 집중 홍보 등 아동학대 없는 달서 온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달서구청장은 “캠페인에 참여해준 달서구민과 달서구 아동지킴이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아동학대 없이 아동이 존중받고 아이의 웃음소리가 넘쳐나는 아동친화 달서구를 조성하고, 아동중심 달서시대!를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