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지난 15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에서 단체사진을 찍는 정원오 성동구청장 (사진 온도탑 오른쪽)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지난 15일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추진을 위한 성동구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과 사랑의 열매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성동구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고 성동구가 후원하는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제막식에 참석한 주요 인사와 지역주민들에게 사랑의 열매를 달아주며 따뜻한 겨울나기 홍보 및 기부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
성동구 사랑의 온도탑은 내년 2월 14일까지 3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며, 1천 5백만 원이 모금될 때마다 온도가 1도씩 상승하여 모금액 15억 원 달성 시에 100도가 된다.
또한 성동구청 앞, 왕십리 오거리, 왕십리역사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서 성동구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과 성동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사랑의 열매달기 캠페인’을 실시하여 많은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구는 기부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전단지 QR코드로 접속하거나 스마트폰 URL 주소 클릭만으로 간편 기부가 가능한 비대면 기부를 실시한다. 또 성동구청, 이마트 왕십리점과 성수점에 기부 키오스크 단말기 설치하여 주민 누구나 쉽게 기부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그 외 관내 17개 동 주민센터 및 구청을 통해서도 성금이나 성품 기부가 가능하다.
이렇게 모아진 성금과 성품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주민, 독거노인 등의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긴급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교육비 등에 사용되어 성동구의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주위를 둘러보면 추운 겨울을 외롭게 보내는 소외계층이 많다.”며 “여러분들의 작은 관심이 모여 어려운 이웃에게 힘과 용기를 줄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