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photoAC올여름 폭염·폭우 탓에 크게 올랐던 배추 가격이 최근 큰폭으로 떨어졌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배추 10㎏ 도매가격은 7천384원∼7천704원으로 7천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한 달 전 도매가격이 1만2천20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약 37%정도 하락한 것이다.
이는 평년 가격인 8천390원과 비교해도 저렴한 편이다.
사실 지난 달 초만 해도 배추 수급이 불안해지며 온라인몰에서는 배추김치가 동나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다.
기후 영향으로 고랭지배추 생산량이 크게 줄어든데다 이른 추석으로 9월 상순 출하량이 집중돼 일시적인 출하 공백까지 발생하며 9월 배추 도매가격은 10㎏에 3만원 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하지만 9월 중순 준고랭지 배추가 출하되면서 9월 하순부터 배추 가격이 하락세를 보였고 지난달 중순부터는 김장배추인 가을배추가 본격적으로 출하된 것이 가격 하락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올해 가을배추 생산량이 지난해보다 10.4%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품질도 양호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김장철 배추가격은 안정세를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