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는 14일 대구보건대학교와 지역 장애인스포츠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대구시장애인체육회 이대영 상임부회장과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스포츠 산업현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정보교환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인적자원 상호 교류 및 지원 협력 ▲체육지도자 양성에 필요한 교육 및 제반사업 공동 운영 등의 사항에 합의했다.
또한, 대구보건대학교 내 바이오헬스ICC와도 협약을 체결하며, 지역 장애체육인들의 건강관리 및 스포츠 손상‧부상 방지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대영 대구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은 “대구보건대학교는 대한민국 보건의료‧산업을 이끄는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어 장애인체육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는 대학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여 우리 지역 장애체육인들이 보다 우수한 인프라 환경에서 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