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3년 연속 1위 - 도민 소통 강화,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현장 공감대 형성 이정헌
  • 기사등록 2022-11-08 09:30:17
기사수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경기도교육청TV’ 구독자 수가 17개 시ㆍ도교육청 중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경기도교육청TV’ 구독자 수는 9월 기준 52,100명으로 20219월에 비해 39.2%(14,684) 증가했으며, 2019년 이후 해마다 평균 1만 명 이상 늘어나고 있다.

도교육청은 도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ㆍ교사ㆍ학부모 참여형 콘텐츠 생활정보 제공 영상 공모전 오디션 등 경기교육 가족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임태희 교육감 취임 이후 경기교육 정책을 안내하는 경기도교육청은 지금현장과 직접 소통하는 감감 희소식생생한 학교 이야기를 담은 학교의 모든 재미콘텐츠를 제작하여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현장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임태희 교육감은 우리가 하는 일이, 우리의 진심이 현장에 전해져야 한다라며, “아무리 좋은 정책을 펼쳐도 현장에서 공감을 얻지 못하면 잘못된 정책이기에 도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경기교육 신뢰도를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대변인은 도교육청 유튜브 구독자 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 것은 경기교육에 대한 도민들이 관심이 높아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감ㆍ정보 제공ㆍ정책ㆍ도민 참여형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활발하게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68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