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광대병원 2022년도 하반기 임상 교수 연수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2-11-07 13:06:07
기사수정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 임상교수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2022년도 하반기 임상교수 연수를 지난 4일과 5일(1박 2일)동안에 개최되었다.


 

▲ 연수에 참가한 교수진 기념 사진


이번에 마련된 임상교수 연수는 의료진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질 뿐만 아니라 점차 심해져 가는 수도권으로의 환자 이탈 방지, 병원이 발전해 나아갈 미래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 호남-서해안 지역 최고의 병원으로 발돋움해 나갈 발전 방향을 도모하고자 개최하였다.

 

필수 진료 의료진을 제외하고 나선 이번 연수는 사전 탐사 및 일정과 내용을 세밀하게 구성했지만 이태원 참사, 북한 미사일 낙탄 등 예기치 못한 재난들이 연이어져 숙연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안선호 진료처장의 2022 병원 운영에 대한 반성과 개선해야 될 점 등에 대한 피드백으로 뜻깊은 연수의 막이 올랐다.


연수참여 교수의 다양한 의견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다양한 해법모색의 소중한 시간이 이어져 미래의 원광대학교병원의 지속적 성장 방향을 집중 논의하는 시간이 되었다.


원광대학교병원은 매년 임상교수의 연수를 통해 환자진료의 질적향상을 위해 다양한 협진과 다학제 진료 등에 의료진의 인적네트워크 구성에 매진해 오고 있다.


김근영 교육수련부장은 진료와 연구, 후학양성에 매진해 왔던 바쁜 일상을 벗어나 상호 만남의 깊이를 쌓고 병원 발전에 대하여 새롭게 매진해 나갈 각오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67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