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8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22년 창원복지박람회』를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창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열리는 2022년 창원복지박람회는 ‘보듬는 복지, 번지는 행복, 물드는 창원’을 슬로건으로 아동, 여성, 장애인, 노인, 시민 누구나 창원의복지를 알고 공감할 수 있는 박람회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85개 사회복지시설 기관 및 단체가 각 영역별로 홍보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다양한 체험과 자활센터와 시니어클럽에서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복지 상생 마켓도 운영한다.
어르신들을 위한 키오스크와 친해지기, 일일 바리스타 체험, 장애인들을 위한 휠체어 스마트 러닝머신 체험,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각종 정신건강 관련 보건의료 프로그램 등 많은 체험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또한, 생활 속 건강‧환경 지키기 강연, 찾아가는 체육관을 운영하고,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아울러, 시정홍보관을 운영하여 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복지사업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작년에 구축한 창원복지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개회식 라이브 영상, 기관홍보부스 및 영상관람도 가능하다.
특히, 각 분야별로 마련된 행사장은 안전과 방역에 중점을 두고 부스별 공간을 넓게 배치하여 여유롭게 우리 지역 복지를 구석구석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 창원특례시, 오는 8일‘2022년 창원복지박람회’ 개최.png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