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언제나 너의 편이란다’ 울산교육청 수능 응원 영상 배포 - 고3 학부모와 교육감이 함께 출연한 동영상을 제작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11-05 00:02:56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오는 17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 응원을 위해 고3 학부모와 교육감이 함께 출연한 동영상을 제작해 교육청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고3 수험생 학부모이자 소속 교직원인 중등교육과 하광호 장학사, 학생교육문화회관 김점화·권누리 교사와 노옥희 교육감이 출연하여 고3 학부모로서의 1년을 되돌아보고 자녀들을 격려하는 인터뷰 형식으로 제작하였다.

 

지난 1년 고3 학부모로서의 생활에 대해 제대로 뒷바라지하고 응원하지 못한 아쉬움과 어떻게 하면 아이가 부담을 느끼지 않게 힘을 줄 수 있는지 고민하며, 긴장의 시간을 보낸 1년을 회고했다. 함께 출연한 노옥희 교육감도 그때 자녀들이 필요한 것들을 제대로 도와주지 못한 미안함과 그래도 잘 성장해줘서 고맙다는 경험을 회상했다.

 

그동안 자녀에게 가장 미안했던 순간에 대해 자녀의 마음에 제대로 공감하거나 이해하지 못했던 점, 직장 생활로 인해 자녀에게 집밥 한번 제대로 차려주지 못했던 것이 아쉬움으로 남는다고 답했다.

 

수능을 치는 자녀들에게 보내는 영상 편지에 수능 치고 나오는 날 한번 안아주었으면 한다, 12년의 학교생활 동안 겪은 배움과 경험을 잘 사용해 멋진 사회인으로 발전하길 바란다, 너의 삶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마지막으로 노옥희 교육감은 입학부터 지금까지 코로나와 함께한 힘든 고교 3년이 되어 참 미안하고 고맙다, “앞으로 남은 기간도 최선을 다하고, 친구·학부모·선생님께 감사하면서, 자존감을 가지고 자기 앞길을 잘 헤쳐 나가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66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부여 낙화암
  •  기사 이미지 아산서·유관기관 협업, 두바퀴 차 교통안전 캠페인 및 강력 단속실시
  •  기사 이미지 몽골은행, 전기차 충전기를 6500만대에 구입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