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송파구청 제공지난 29일 이태원에서 발생한 참사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30일 오전 11시 30분 서강석 송파구청장 주재로 긴급 대책 회의를 열고 구민 안전 점검과 사고 수습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구는 국가애도기간인 오는 11월 5일 24시까지 예정된 관내 축제, 주요 행사를 취소 혹은 연기하기로 했다. 민간에서 개최하는 각종 스포츠 대회, 콘서트, 공연 등도 일정 및 규모를 조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
서 구청장은 구청장실에서 열린 회의에서 “지난밤 이태원에서 일어난 있어서는 안 될 참사의 많은 희생자들이 젊은이들이어서 더욱 안타깝다”며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께 위로를 드린다. 부상자들도 하루빨리 쾌유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서 구청장은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혹시 있을 구민 분들의 피해 상황을 점검하며 수습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국가애도기간에는 관내 각종 축제와 주요 행사 등을 취소 혹은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구민들께서는 송구스러운 마음과 함께 넓으신 이해를 부탁드린다”며 “더욱더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도시 재난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모든 분야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서 구청장은 “1700여 명의 송파구 공무원들은 긴장감을 가지고 복무에 임하면서 사고 수습이 완료될 때까지 지원에 적극 협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구는 30일 오후 문자와 카카오톡 알림톡, 블로그 등으로 행사 취소에 대해 구민 안내를 실시했다. 내일부터는 송파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심리지원도 실시할 예정이다.
*송파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심리지원: 02-2147-5030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