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국제우호도시 캄보디아 시아누크빌주 롱 디망쉬(Long Dimanche) 부 주지사를 비롯한 대표단이 제22회 마산국화축제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창원시를 방문했다.
2017년 4월 창원시와 우호협력도시 협약을 체결한 캄보디아 시아누크빌주는 175km의 해안을 가진 연안지역으로 캄보디아 최고의 휴양지로 알려져 있으며, 지리적 이점과 최근 해외 자본의 투자를 바탕으로 캄보디아 대표 관광・경제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롱 디망쉬 시아누크빌주 부 주지사, 살 카카다(Sar Kackad) 시아누크빌주 시아누크빌시 시장 등 3명의 시아누크빌주 대표단은 10월 28일 마산국화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들은 10월 28 ~ 29일 1박 2일 일정으로 창원시를 방문해 국화축제 현장을 둘러보며 문화행사와 체험행사를 경험하고, 해양드라마세트장 등 주요 관광지와 시설을 둘러봤다.
롱 디망쉬 부 주지사는 “개막식 행사에 밤하늘을 수놓은 화려한 드론라이트쇼가 인상적이었으며, 아름다운 국화축제 초청에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해양드라마세트장 방문 후 한류 드라마 관광 활성화 전략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창원특례시 관계자는 시아누크빌주 대표단과의 간담회에서 “양 지방 정부가 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공동 목표로 삼고 잘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교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캄보디아 시아누크빌주 대표단, 창원특례시 방문.jpg
일상 속 불의의 사고, 장성군이 함께 책임진다
장성군이 올해 군민안전보험 보장 항목을 28종으로 확대해 운영한다.군민안전보험은 장성군에 주민등록이 있는 주민이 각종 재해나 사고를 당했을 때 정해진 보장액을 지급하는 제도다. 보장 기간은 2월 1일부터 2027년 1월 31일까지며, 장성군민과 등록 외국인 모두 포함된다.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되고 보험료는 장성군이 부담...
인구 늘고, 기업 호평… 장성군의 성장, ‘숫자’로도 보인다
장성군의 성장세가 구체적인 수치로 나타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가장 이목이 집중되는 분야는 ‘인구’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말 장성지역 인구는 4만 4369명으로 1년 전보다 1116명 늘었다. 장성읍 소재 793세대 ‘대광로제비앙’ 아파트 입주가 시작된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장성의 인구 증가세는 여기서 그치지 않을...
고흥군, ‘핫플 관광지 인스타존 100개소 발굴’ 본격 추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진·영상 중심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고 지역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고흥 핫플 관광지 인스타존 100개소 발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고흥군 주요 관광지와 관광객 유입이 많은 장소를 중심으로 감성적인 촬영이 가능한 인스타존을 조성해, 관광객.
고흥군, 사천시와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포럼 공동 개최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천시와 함께 3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미지답 사천포럼(우리의 미래, 지방에 답이 있다)」을 공동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우주를 향한 골든타임, 복합도시 특별법으로 답하다’를 주제로, 글로벌 우주산업 경쟁이 가속화되는 상황 속에서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와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인공지능(AI)으로 똑똑하게!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과 장소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