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는 2022년 코리아세일페스타(11.1.~11.15.)와 연계해 전통시장, 로컬푸드 판매장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몰에서 지역 소비 진작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는 게 즐거워지는 모두의 쇼핑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11월 1일(화)부터 15일(화)까지 15일간 코리아세일페스타가 범국가적으로 개최됨에 따라 대구시도 이 기간 집중적인 특판전을 마련해 지역 소비 붐 확대와 경기 활성화를 기할 예정이다.
먼저 관내 45개 전통시장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세일페스타’ 행사는 11월 1일(화)부터 15일(화)까지 특정시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온누리상품권 등 다양한 사은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서문 야시장과 칠성 야시장에서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통해 야시장 전용 상품권을 증정하고, 산격종합시장·약령시장·현풍백년도깨비시장 내에 있는 청년몰에서도 SNS 청년몰 홍보 참여 고객에게 전용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비대면 판매 활로 지원사업을 통해 발굴 및 개발한 우리 전통시장의 밀키트 제품도 11월 10일(목), 11일(금) 양일간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쇼핑(마켓미소) 방송을 통해 집중 판매된다.
아울러 대구경북상생장터,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 전시판매장, 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판매장 3개소 및 로컬푸드 직매장 5개소 등 8개 지역판매장에서도 각각의 대표상품에 대한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행사가 진행된다.
그리고 이 기간 온라인 판매 행사로는 먼저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인 소담스퀘어가 주관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10개 상품)과 인터파크·쿠팡을 통한 기획전(400개 상품)도 열린다.
지역제품 판매 플랫폼인 ‘다채몰’, ‘무한상사몰’, ‘사기충전몰’에서도 중·소상공인 상품 기획전을 통해 5% ~ 30% 할인 행사를 동시에 실시한다.
그 밖에 특판전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홈페이지(www.dtmsa.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