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본투글로벌센터 김종갑 센터장(오른쪽)과 보다폰TS CEO Kenneth Graham이 한국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을 함께 지원하기로 MOU를 체결한 뒤 서명하고 있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가 국내 디지털 혁신 기업의 글로벌 혁신 성장 지원을 위해 글로벌 통신 기업 보다폰(Vodafone) 산하의 기술 스타트업 육성 기관 투모로우스트릿(Tomorrow Street, 이하 보다폰TS)과 손을 잡았다.
본투글로벌센터는 10월 26일 룩셈부르크에서 개최하는 ‘2022 Arch Summit’(아치서밋)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스타트업 기술 매칭 온·오프라인 미팅 및 이벤트 △합작 기업 등 다양한 제휴 형태의 현지 진출 모델 확립 △상호지원 메커니즘 구축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에 협력한다. 특히 본투글로벌센터는 보다폰TS와 함께 국내의 혁신 기술 기업의 현지 안착을 위해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룩셈부르크 정부, 보다폰TS가 주최하는 행사로 룩셈부르크 럭세스포(Luxexpo)에서 10월 26~27일 이틀간 개최되며 보다폰 관계자 및 전 세계 약 70개국, 100개 이상의 스타트업과 구글, 화웨이 등 90개 이상의 글로벌 파트너가 참석한다.
또 본투글로벌센터가 지원하는 한국 기업 5개(△포디리플레이 △베스텔라랩 △마크베이스 △포에스텍 △코드프레소)가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며 보다폰 관계자와의 개별 면담(Meet-up) 및 유럽 지역 투자자들과 네트워킹을 펼친다.
행사 기간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한국의 혁신 기술 스타트업 생태계’를 주제로 세션 연설을 하고, 스타트업 현지 안착과 관련해 룩셈부르크 경제부 등 유관 기관 관계자와 면담도 진행한다.
김종갑 센터장은 “이번 보다폰TS와 협업을 통해 국내 우수 딥테크 기업의 글로벌 혁신 성장을 더 집중적으로 도울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뿐만 아니라 보다폰의 글로벌 파트너 및 자회사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 방면에서의 기술 간 연결 및 새로운 사업 확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으로 국내 딥테크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전담하고 있다. 글로벌 경영 컨설팅, 해외 사업·투자 연계, 글로벌 역량 강화 지원을 기본으로 혁신 기술 수요처(해외 대기업·정부·국제기구 등)와 기술 창업 생태계 관계자(국내외 출연연·액셀러레이터·벤처 캐피털 등)와 협력을 통해 기업에 실질적 글로벌 진출 및 현지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2017년에 설립된 보다폰TS는 Vodafone과 룩셈부르크 정부의 합작 법인으로 설립됐으며 Vodafone의 수요 기술에 따라 본사에 기술 공급, 유럽 시장에 안착할 수 있는 기술 스타트업 육성을 목표로 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룩셈부르크 경제부 산하 주한 룩셈부르크 대표부의 협조를 통해 진행됐으며, 현지 진출 관련 안내는 김아름 담당관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가 3일 울주군에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최고액인 2천만원을 전달하면서 4년째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있다.㈜에이치앤티는 울주군에 소재한 기업체로 영상 감시, 재난 예·경보, 전광판 시스템을 설치 및 유지보수업을 하고 있다. 2023년부터 울주군 저소득층 의료비·주거비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있으며, 지난..
울주군,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 운영
울산 울주군이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울주군이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실은 지역주민의 안전한 생활 습관 정착과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 발생 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 학생,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다문화...
울산 남구보건소, B형 독감 유행에 따른 예방접종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보건소(보건소장 유태욱)는 최근 감소 추세를 보이던 인플루엔자(독감)가 B형 인플루엔자의 검출률 증가로 다시 유행 조짐을 보임에 따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와 함께 아직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고위험군의 적극적인 접종 참여를 당부했다. 울산 남구는 지정의료기관 144곳에서 인플루엔자 예방...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제9차 회의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위원장 공진혁)는 3일, 제261회 임시회 회기중 제9차 원전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2026년도 울산광역시 원전 안전 및 원전산업 육성에 관한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울산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형 방사능재난 주민보호시스템 운영 △환경...
울산시, 2027년도 국가예산 4조 원 시대 본격 시동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국가예산 4조 원 시대를 목표로 2월 3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가예산 확보전략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경제부시장, 실·국·본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내년도 국비 확보 전략과 주요 사업 추진 방향을 점검할 예정...
담양군, 2월 정례조회 개최... 설 명절 대비와 행정통합 대응 강조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2일 군청 면앙정실에서 공직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정례조회를 열고, 주요 군정 현안에 대한 집중 점검과 함께 본격적인 시책 추진을 다짐했다.정철원 군수는 이 자리에서 새해 초부터 군정 추진에 매진해 온 공직자들을 격려하며, “2월은 연초 계획이 현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로...
담양군, 설맞이 2월 담양사랑상품권 구매 한도 한시적 상향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설 명절 이후 위축될 수 있는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들의 매출 회복을 돕기 위해 파격적인 지원책을 내놨다.군은 오는 2월 28일까지 한 달간 ‘담양사랑상품권’의 개인별 구매 한도를 기존보다 두 배 늘려 한시적으로 상향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