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5일 주거 위기에 놓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임시 숙박시설에서 거주하는 복지 취약계층을 선제적으로 찾아 해당 주민과의 복지 상담을 통해 공공·민간 복지 제도를 안내함으로써 제도권 밖 틈새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위해 중앙동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은 관내에 소재한 모텔에 출장하여 대표자와 협의를 진행, 사각지대 발굴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위기 의심 복지 소외계층 제보 기반을 마련하였다.
중앙동장은 “앞으로도 주거, 생계, 고용 위기가구의 선제적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이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 어려움이 확인된 주민의 생활 안정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