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테니스협회 제공하나증권 제77회 한국테니스선수권대회에서 톱시드 정윤성(24, 의정부시청)과 김다빈(25, 한국도로공사)이 단식 16강에 올랐다.
25일(화) 경북 김천에 위치한 김천종합스포츠타운 테니스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증권 제77회 한국테니스선수권대회 남자단식 2회전에서 디펜딩 챔피언 정윤성이 이태우(24, 양구군청)를 2-1(1-6 6-1 6-0)로 누르고 16강에 안착했다.
1세트에서 한 게임만 따내며 고전한 정윤성은 2세트에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며 역전승을 거뒀다.
▲ 사진=대한테니스협회 제공정윤성은 “1세트 때 상대의 컨디션이 좋았다. 최근 전국체전 1회전에서도 맞붙었는데 그때보다 훨씬 잘해서 당황했다. 첫 세트 첫 게임에서 브레이크 포인트를 잡았는데 이후 상대 서브가 잘 들어와서 분위기가 바뀌었다. 2세트에서 상대 서브게임을 브레이크 하면서 분위기가 넘어왔다. 이후 상대도 체력이 떨어졌는지 에러가 많아지고 급해진 것 같았다”며 경기를 돌아봤다.
이어 “앞으로 4경기가 남았는데 상대가 누구든 무조건 이긴다는 마음으로 경기하겠다”고 다짐했다.
2번시드 이재문(29, KDB산업은행)은 이영석(24, 안동시청)에 2-0(6-2 6-1)의 승리를 거뒀다. 이재문은 “첫세트 두번째 게임을 잘 잡아서 흐름을 쉽게 가져갔다. 최근 코트 커버와 공수 전환이 잘 된다”고 말했다.
이재문은 올해 ITF M15 창원, 안동오픈, 순천오픈, 제3차 한국실업테니스연맹전 등에서 단식 우승을 거두며 한 해 최다 우승을 기록 중이다.
한국테니스선수권대회 단식 최고 성적은 2016년, 2018년의 4강이다. 복식에서는 정홍과 짝을 이뤄 2018년, 2019년 2회 우승했다.
3번 시드 김청의(32, 안성시청)도 박성전(28, 괴산군청)을 2-0(7-5 6-1)으로 누르고 16강에 진출했다.
▲ 사진=대한테니스협회 제공여자단식에서는 전년도 우승자 김다빈(25, 한국도로공사)이 장수하(18, 중앙여고)를 2-0(6-2 6-3)으로 꺾고 16강에 안착했다.
김다빈은 “장수하 선수가 내년에 같은 팀(한국도로공사)에 올 예정인데 오늘 경기를 잘 했다. 언니랑 하니 부담없이 자기 실력을 100프로 발휘한 것 같다. 반면 나는 아쉬운 경기였다. 언포스드 에러도 많았고 서브가 잘 안되어서 경기하는 내내 답답했다”고 말했다.
이어 “서브 확률도 떨어지고 코스도 원하는 곳으로 들어가지 않다 보니 계속 신경이 쓰였다. 랠리를 많이 하면 상대에게 부담이 될거라고 생각해서 하나씩 만들어 가며 경기하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대회 6일째인 26일(수)에는 남녀단식 32강전, 남녀복식 및 혼합복식 16강전 경기가 열린다.
대한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대한테니스협회, 경상북도테니스협회, 김천시테니스협회가 주관하며 김천시, 김천시체육회가 후원하는 본 대회의 모든 경기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대한테니스협회 유튜브 '대한테니스협회TV',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센터코트, 11번코트 전 경기 시청할 수 있고 센터코트 2, 3번째 경기는 해설 중계된다.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가 3일 울주군에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최고액인 2천만원을 전달하면서 4년째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있다.㈜에이치앤티는 울주군에 소재한 기업체로 영상 감시, 재난 예·경보, 전광판 시스템을 설치 및 유지보수업을 하고 있다. 2023년부터 울주군 저소득층 의료비·주거비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있으며, 지난..
울주군,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 운영
울산 울주군이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울주군이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실은 지역주민의 안전한 생활 습관 정착과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 발생 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 학생,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다문화...
울산 남구보건소, B형 독감 유행에 따른 예방접종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보건소(보건소장 유태욱)는 최근 감소 추세를 보이던 인플루엔자(독감)가 B형 인플루엔자의 검출률 증가로 다시 유행 조짐을 보임에 따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와 함께 아직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고위험군의 적극적인 접종 참여를 당부했다. 울산 남구는 지정의료기관 144곳에서 인플루엔자 예방...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제9차 회의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위원장 공진혁)는 3일, 제261회 임시회 회기중 제9차 원전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2026년도 울산광역시 원전 안전 및 원전산업 육성에 관한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울산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형 방사능재난 주민보호시스템 운영 △환경...
울산시, 2027년도 국가예산 4조 원 시대 본격 시동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국가예산 4조 원 시대를 목표로 2월 3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가예산 확보전략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경제부시장, 실·국·본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내년도 국비 확보 전략과 주요 사업 추진 방향을 점검할 예정...
담양군, 2월 정례조회 개최... 설 명절 대비와 행정통합 대응 강조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2일 군청 면앙정실에서 공직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정례조회를 열고, 주요 군정 현안에 대한 집중 점검과 함께 본격적인 시책 추진을 다짐했다.정철원 군수는 이 자리에서 새해 초부터 군정 추진에 매진해 온 공직자들을 격려하며, “2월은 연초 계획이 현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로...
담양군, 설맞이 2월 담양사랑상품권 구매 한도 한시적 상향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설 명절 이후 위축될 수 있는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들의 매출 회복을 돕기 위해 파격적인 지원책을 내놨다.군은 오는 2월 28일까지 한 달간 ‘담양사랑상품권’의 개인별 구매 한도를 기존보다 두 배 늘려 한시적으로 상향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