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은색으로 빛나는 높이 52m의 거대한 우주선 모양의 필하모니 드 파리는 세계적인 건축가 장 누벨이 설계해 2015년 문을 연 파리시의 대표 문화예술 공간이다.
이곳에는 관객 2천4백 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공연장 등 다양한 공연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클래식 전용 홀부터 콘서트홀, 원형극장, 교육시설, 악기박물관 등이 들어선 복합문화시설이다.
대표 공연장인 '피에르 불레즈 그랜드 홀'은 넓은 포도밭 언덕처럼 중앙 무대를 객석이 에워싸고 있다.
필하모니 드 파리를 찾은 오세훈 서울시장이 세종문화회관 새 단장 계획을 발표했다.
외관은 유지하되 내부 공간을 전면 개조해 정통 클래식뿐 아니라 뮤지컬과 오페라 등 다양한 공연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최첨단 음향과 조명시설, 디지털 영상 시스템 등을 갖추고 객석 수도 줄이고 무대와 객석 간 거리도 가깝게 만들 계획이다.
또 광화문 광장에 대형 외벽 영상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들이 무료로 공연을 관람할 수도 있다.
새롭게 단장한 세종문화회관은 개관 50주년이 되는 2028년에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