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은색으로 빛나는 높이 52m의 거대한 우주선 모양의 필하모니 드 파리는 세계적인 건축가 장 누벨이 설계해 2015년 문을 연 파리시의 대표 문화예술 공간이다.
이곳에는 관객 2천4백 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공연장 등 다양한 공연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클래식 전용 홀부터 콘서트홀, 원형극장, 교육시설, 악기박물관 등이 들어선 복합문화시설이다.
대표 공연장인 '피에르 불레즈 그랜드 홀'은 넓은 포도밭 언덕처럼 중앙 무대를 객석이 에워싸고 있다.
필하모니 드 파리를 찾은 오세훈 서울시장이 세종문화회관 새 단장 계획을 발표했다.
외관은 유지하되 내부 공간을 전면 개조해 정통 클래식뿐 아니라 뮤지컬과 오페라 등 다양한 공연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최첨단 음향과 조명시설, 디지털 영상 시스템 등을 갖추고 객석 수도 줄이고 무대와 객석 간 거리도 가깝게 만들 계획이다.
또 광화문 광장에 대형 외벽 영상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들이 무료로 공연을 관람할 수도 있다.
새롭게 단장한 세종문화회관은 개관 50주년이 되는 2028년에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