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尹 대통령, “청담동 술자리 의혹은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 - 청담동 술자리 의혹 입에 담는 것 자체가 국격과 관련된 문제 - 우크라이나에 무기 지원 안해…한러 관계 파탄날 것 우려 뉴스21통신
  • 기사등록 2022-10-28 10:14:32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윤석열 대통령이 민주당 등의 '청담동 술자리' 의혹 제기에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 선동은 국민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일축했다.


윤 대통령은 오늘(28일)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 문답에서 '대통령과 한동훈 장관이 심야에 청담동에서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윤 대통령은 "다른 질문 없느냐"고 불쾌함을 나타내면서, "솔직히 (이런 의혹을) 입에 담는 것도, 대통령에 대해 그런 언급이 나오는 것 자체가 국격과 관련된 문제"라고 말했다.


민주당 김의겸 의원과 일부 당 지도부는 윤 대통령이 지난 7월 말 서울 청담동의 한 술집에서 대형 로펌 변호사 30여 명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함께 심야 시간까지 술자리를 갖고 노래를 불렀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이에 한 장관은 '가짜뉴스'라고 일축하며, "저는 '허위사실 유포의 피해자'로서, 민주당 차원의 진솔한 사과와 책임 있는 조치를 요구한다"는 입장을 냈다.


윤석열 대통령은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제공할 경우 한러 관계가 파탄 날 것'이라고 언급한 데 대해서는 "살상무기를 공급한 사실이 없다"면서도 "어디까지나 (우리의) 주권의 문제"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우리나라는 우크라이나에 대해 인도적, 평화적 지원을 국제사회와 연대해 해왔다"며 "우리는 러시아를 포함해 세계 모든 나라와 평화적이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현지시각 27일 모스크바에서 열린 국제 러시아 전문가 모임 '발다이 클럽' 회의에서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무기와 탄약을 제공하기로 결정한 것을 알고 있다"며 "이것이 우리 관계를 파탄 낼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정부는 그동안 러시아와 전쟁을 벌이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방탄 헬멧과 천막, 모포 등의 군수물자를 제공했지만, 무기 지원 요청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혀왔다.


윤 대통령은 민주당이 감사원의 정치적 중립성과 공정성, 투명성을 강화하겠다며 감사원법 개정을 시도하는 데 대해서는 "우리 정부는 감사원의 감사 활동에 관여하거나 개입하지 않는다"며 우회적으로 반박했다.


윤 대통령은 또 어제 생중계된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언급하며 "'경제 활성화 추진 전략 점검 회의'로 이름을 붙였지만, 한마디로 '수출 드라이브 회의'였다"며 "경제가 어려울 때는 민관이 힘을 합쳐 수출 촉진 전략을 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과거처럼 정부가 앞에서 끌고 가는 것이 아니라 뒤에서 기업을 밀어줘서 돈을 벌고, 일자리를 만들고, 고금리로 위축되지 않도록, 정부가 도울 수 있는 모든 부처에게 '산업부'라는 차원에서 일을 하도록 촉구하는 회의였다"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이 밖에 오늘 국가과학기술 자문회의를 개최한다면서 "과학기술자문회의를 중심으로 해서 체계적이고 일관되고 정치와 과학을 확연하게 분리하는 미래 산업 전략을 세우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58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화려한 5일간의 일정 마무리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  기사 이미지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