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21일 노인복지관 강당에서 노인 돌봄 관련 실무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연고 독거노인의 응급상황 발생에 따른 돌봄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협의체 노인분과와 노인복지관 공동 주관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맞춤형 돌봄 전달체계 구축을 위한 민·관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주제발표를 맡은 조추용 교수(가톨릭꽃동네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급박하게 변화하는 우리나라의 인구학적 특성을 통해 무연고 독거노인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돌봄 사각지대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했다.
주제발표에 이어 좌장을 맡은 임승희 교수(신한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진행으로 최재성 사무국장(동두천시노인복지관), 전해진 센터장(남양주종합재가센터), 김영미 과장(동두천시청 사회복지과)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맞춤형 돌봄 체계 방안 마련을 위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협의체는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지역사회 돌봄체계 전반에 대한 논의를 위해 「2022 동두천시 사회보장 릴레이 정책토론회」를 계획했으며, 오는 11월 15일에는 청소년 문화공간 확보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