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주광역시청광주광역시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26일 라마다플라자 충장호텔 13층 대연회장에서 지역 예비창업자, 창업초기기업, 창업지원기관 실무자,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10월 광주창업포럼’을 개최한다.
광주창업포럼은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와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창업자들로 구성된 민간 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 창업 유관기관, 투자사, 언론 등이 협업해 추진하고 있으며, 매월 마지막 수요일 오후 4시에 열린다.
이번 포럼은 창업 투자문화 확산 및 투자유치 유망기업 발굴을 위해 ‘창업초기기업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창업초기기업 투자유치설명회 ▲브랜드 마케팅 특강 ▲창업 연결망(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투자유치설명회에서는 지역 창업초기기업인 ‘알비티모터스’, ‘세르보테크’, ‘DBOP’ 등 3개사가 참여해 호남권 최초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 팁스(TIPS)’ 운영사인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비롯한 지역 내 투자자들과 함께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비에이파트너스’, ‘디캠프’ 등 지역 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진행한다.
이날 특강을 맡은 인트윈 서대웅 이사는 ‘컨셉흥신소’, ‘기획흥신소’, ‘슬램덩크 인생특강’ 등을 발간한 인기작가로 창업초기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맞춤지도해주는 지도자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서 이사는 강연에서 지역 창업초기기업들이 성장에 있어 중요하지만 놓치기 쉬운 브랜드 마케팅의 중요 요소들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예비창업자, 창업초기기업, 창업지원기관, 투자자들이 자신을 소개하고 협업 방향을 논의할 수 있는 창업정보 교류기회도 제공된다.
광주시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광주창업포럼을 중심으로 민간 주도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창업문화를 확산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창업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주기적으로 창업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광주창업포럼은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을 접하면서 성공 창업을 위한 연결망(네트워킹)을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예비창업자들의 참여가 증가하고 있다.
유근종 시 창업진흥과장은 “광주창업포럼이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창업경제 진흥을 위해 지속가능한 지역의 대표 행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