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제15회 전국공모 김해미술대전 입상작 전시회를 10월 18일(화)부터 10월 29일(토)까지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 제1, 2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전했다.
김해시가 주최하고 (사)김해미술협회, 김해미술대전 운영위원회(위원장 정원조)가 주관하는 제15회 김해미술대전은 지역예술문화의 발전을 모색하고 가야문화에 대한 전국적 관심과 저변을 확대하여 “가야왕도 김해”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지역미술인들에게는 창작의욕 고취를, 시민들에게는 전문적이고 다양한 미술작품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되는 “전국공모 미술대전(官展)”이다.
올해는 3개 분야(평면, 입체, 서화) 10개 부문(서양화, 한국화, 수채화, 민화, 공예, 디자인, 조소, 서예, 서각, 문인화)에 전국적으로 총798점의 미술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심사위원회의 1, 2차 작품심사 결과, 대상인 김해시장상은 평면분야(서양화 부문) 강미진(여/부산) 작가의 “설레임”에 영예가 돌아갔다.
최우수상에는 한국화 부문에서 권혁선(여/김해) 작가의 “어울림”이 선정되어 대상은 300만원, 최우수상은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그 외에도 신진작가들의 수작들이 많이 출품되어 우수상 10점, 특별상 32점, 특선 171점, 입선 282점 등 총497점이 입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에서 1부 전시(대상 및 서예, 서각, 문인화, 한국화, 공예, 디자인, 민화 등 209점)는 18일(화)부터 23일(일)까지, 2부 전시(대상 및 서양화, 수채화 등 280여점)는 25일(화) ~ 29일(토)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심사를 총괄한 이영길 심사위원장은 “대상작품인 ‘설레임’은 평범한 소재인 해바라기를 바라보는 작가의 시점을 극단적인 명암의 대비와 현대미술의 함축적인 조화로 잘 표현한 수작이다”라고 심사평을 남겼다.
또한 홍태용 김해시장은 “올해 15회째를 맞이하는 김해미술대전을 통해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예술을 선도하고 발전시켜 문화와 예술로 행복한 일상이 함께하는 문화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제15회 김해미술대전 입상작 전시회 개최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