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동장실에서 통합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인 2가구에 대한 지원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날 오전 진행된 내부 사례회의에는 중앙동장, 맞춤형복지팀장, 사례관리 담당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 안전, 건강, 일상생활 등 다양하고 복잡한 어려움에 직면하여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된 위기가정의 현황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이번 사례회의를 통해 중년 1인 가구의 자활과 자립에 필요한 복지 정보 제공과 심층 상담을 진행하고, 독거노인 가구는 오래된 가스레인지 사용으로 안전 위험에 놓인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사례관리 사업비로 가전제품을 지원하기로 결정하였다.
중앙동장은 “사례관리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사례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함으로써 관련 업무 수행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