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2일 진해 경화역 공원에서 열린 ‘별빛 쏟아지는 경화역 철길야행’ 행사가 200여 명의 관객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연인과 치유’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보컬 박희정과 테너 김한성의 협업이 돋보이는 팝페라 공연 △클래식팀 ‘문안인사’가 전하는 바이올린·색소폰 합주 △퍼포먼스팀 ‘팀클라운’의 비눗방울·저글링쇼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무대를 가득 울린 팝페라 공연의 고운 음색이 깊어가는 가을밤의 정취를 더욱 아름답게 수놓았고 비눗방울로 무대와 관객을 하나로 만든 퍼포먼스는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하였다.
행사장 주위에서는 관람객 대상으로 할로윈 무드등 만들기 체험행사도 진행되었는데 다가오는 할로윈을 기다리는 아이들 관객에게 인기 만점이였다.
이 행사는 경화역 공원 내 야간 경관조명 설치를 기념하기 위하여 추진한 행사로 지난 6월 12일 첫 번째 공연을 시작으로 이번 행사까지 총 4회의 공연을 시민들의 큰 호응으로 잘 마무리 하였다.
행사가 끝나도 경화역 공원에 설치된 별빛 경관조명은 매일 일몰 시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빛을 밝힌다.
정진성 관광과장은 “고즈넉한 가을밤 경화역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에게 아름다운 낭만이 가득한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올해 준비한 네번의 철길야행 행사를 잘 마무리하고 내년 봄에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할 경화역을 기대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 경화역 철길야행 마지막 행사 개최 (관광과) (2).jpg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