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2일 진해구 진해루 일원에서 ‘사회적경제 행복하장(場)’ 이라는 슬로건 아래 2022년 창원시 사회적경제기업 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체험박람회는 고용노동부 지역특화사업으로, 창원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14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체험활동과 부대행사를 운영해 시민 2,000여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마쳤다.
개막식에는 정현섭 창원특례시 경제일자리국장이 격려사를 전했다. 창원시 취약계층을 위하여 주식회사 냥만공작소, 포뮤, 플레이이엔에이, 모두의경제사회적협동조합에서 총 300만원을 기탁하였다.
행사장에는 ▲사진촬영 체험 ▲로봇, 코딩체험 ▲석고 방향제 만들기 ▲반려식물 가꾸기 ▲천연염색 체험 ▲철갑옷 제작 등 14개의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운영되었고, 마술행사, 버스킹 공연 등이 함께 어우러져 박람회의 풍미를 더했다.
정현섭 경제일자리국장은 “체험박람회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을 시민들에게 알리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시민들이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창원특례시, 사회적경제기업 체험박람회 성료 (2).jpg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