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황산 연자마을 전라남도 유기농 생태마을 지정 - 유기농 인증단지 24ha, 주민 스스로 청정환경 보존 실천 활발 박지현 기자
  • 기사등록 2022-10-19 15:42:13
기사수정

[뉴스21통신/해남=박지현기자] 해남군은 황산면 연자마을이 2022년도 하반기 전라남도에서 지정하는 유기농 생태 마을로 선정되었다.


▲ 마을공동체 으뜸마을 만들기 연자마을 해바라기길


유기농 생태마을은 마을 내 10호 이상 농가,  생태환경이 우수한 10ha 이상의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마을에 대하여 각계 전문가의 평가에 의해 선정하며 전라남도에서 지정 운영을 하고 있다.


해남군 황산면 연자마을은 24ha의 유기농 인증 농경지를 보유하고 있다. 마을 주민들 스스로 환경보전 실천 프로그램인 연기도 살리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깨끗하고 풍요로운 자연환경을 잘 보존하고 있는 지역이며, 우렁이 및 볏짚순환 농법, 마을 하천 정화활동 등 건강한 생태환경 조성을 위해 주민 자치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면서 최근 천연기념물인 황새가 날아들 정도로 청정자연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 마을공동체 으뜸마을 만들기 황산면 연자 해바라기길 조성


또한 지역자원을 활용한 마을축제인 보리축제를 개최해 마을 브랜드를 향상시키고, 생협과 연계해 친환경 농산물 생산 및 소비자 초청행사를 지속함으로써 농가소득 향상에도 큰 성과를 올렸다. 연자마을은 친환경 유기농업 생태환경 보존 활동을 위한 5개년 농업환경보존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해남군 유기농 생태마을은 2019년도 계곡면 방춘에 이어 올해 계곡면 태인,황산면 연자마을로 3개소로 이어지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53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