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시장 홍태용)는 오는 29~30일 2일간 동상동 분성광장, 동상시장·청년몰 일원에서 ‘2022년 세계음식축제(WORLD FOOD Festa)’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경남형 특화시장 육성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전통시장 방문객을 중심으로 상인과 시민이 함께 하는 ‘참여형 축제’로 진행한다.
주요 행사를 보면 글로벌음식문화요리대회, 청년쉐프 면(麵)요리대회, 스타쉐프 오세득·홍신애가 진행하는 쿠킹클래스, 축제 속 다양한 유튜버들의 버스킹 공연과 어울림의 한마당 트롯콘서트 등이 다채롭게 이어진다.
글로벌음식문화요리대회는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청년쉐프 면(麵)요리대회는 만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에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동상시장과 청년몰에서는 진행자가 점포를 방문해 상인과 가격협상으로 할인 판매하는 ‘할인왕 라이브’와 ‘동상시장 맛집 황금 레시피’ 라이브방송, 깜짝 경매 이벤트로 동상시장만의 색다른 맛과 멋을 경험할 수 있다.
또 페이스 페인팅, 클레이아트, 쿠키만들기, 외국 전통의상 체험과 월드푸드 무료시식, 시장‘ 찰칵’ 투어 이벤트, 온누리상품권 증정 이벤트, 우리 농산물 정량 달기 등의 행사가 2일 동안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월드푸드 무료시식회는 글로벌푸드타운 상인의 참여로 나라별 음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1일 3회 시간대를 나누어 선착순, 무료로 진행하며 온누리상품권 증정 이벤트는 동상시장 물품 구매고객에 한해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이 밖에도 지역 소상공인의 상품을 소개하는 홍보관, 플리마켓, 먹거리 푸드트럭 등의 운영으로 방문객에게 풍성한 축제의 즐거움을 주고 동상시장을 널리 알리는 장으로 꾸며진다.
개막식은 4인조 크로스오버 공연을 시작으로 29일 오후 5시 동상동 분성광장 주무대에서 열린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침체되었던 지역경제와 시민의 일상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동상시장이 상품을 거래하는 유통공간을 넘어 지역의 문화를 살린 커뮤니티 공간으로 확장되어 전국 유일의 다문화 특화 명품시장으로 발돋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2022년 세계음식축제 개최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