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 윤준...
▲ 사진=주호영 페이스북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장 고발을 단독으로 의결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냉정을 되찾고 잘 돌아보시라”며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오늘(18일) 오전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소위 민주화 운동을 하신 분들이 주장하는 양심의 자유가 환노위에서는 전혀 보장이 안 되는 듯하다”면서 “기분이 나쁘면 명예훼손이고 국회 모독이 되는 듯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환노위에서 자발적으로 명예훼손을 할 의도가 전혀 없었고, 자신들(민주당)의 질문에 양심에 따른 소신 발언을 한 것”이라며 “헌법상 양심의 자유가 보장되는데 질문에 내 생각을 답변한 게 기분 나쁘다고, 숫자가 많다고 고발하는 게 맞냐”고 따져 물었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힘자랑을 이리하지만 무혐의를 확신한다”며 “민주당 다수의 횡포만이 국민들에게 각인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 위원장이 몇 차례 사과까지 한 마당에 아무나 불러 질문을 던져놓고 소신에 따라 답변하면 고발하는 악선례를 남겼다”며 “지금이라도 민주당 환노위원들께선 다시 한번 돌아보고 잘못이 있다면 잘못을 푸는 절차를 밟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서도 “양심과 표현의 자유를 민주당이 고발한 건 자기 모순, 자가당착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또 지난 6일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만화 예술가들을 만난 자리에서 ‘민주주의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건 양심과 사상의 자유’라고 했던 발언을 두고 “이재명 대표가 언급한 양심의 자유가 이 경우에는 왜 적용이 안 되는 건지 도로 묻고 싶다”라고 지적했다.
앞서 환노위는 지난 12일 국정감사장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은 김일성주의자’라는 취지의 발언을 한 김 위원장을 국회증언감정법상 국회 모욕죄와 위증죄로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nbs...
울산교육청, 융합 끝장 개발 대회 개최…36개 팀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융합 끝장 개발 대회(해커톤)’에 중고등학교 총 36개 팀, 107명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 3명과 지도교사 1명이 한 팀을 이뤄 주어진 주제를 ...
울산교육공동체, 함께 걸으며 따뜻한 학교문화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일 ‘울산에서 가을 산책하기 좋은 길’로 손꼽히는 태화강 그라스 정원에서 ‘함께 걸어 좋은 길’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 학생, 교사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협력하는 문화를 만들...
제45회 전국장애인체전 울산 학생 선수 13명 참가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울산지역 특수학교 운동부 소속 학생 선수와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선수 13명이 역도를 비롯한 4개 종목에 출전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웃음꽃 만발,‘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일 선암호수공원 축구장에서 남구 거주 자녀 동반 가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울산남구가족센터(센터장 이용희)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행복’, ‘희망’, ‘건강’, ‘화목’ 네 팀으로 나눠 6...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