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자유총연맹 송내동분회(분회장 송영숙)는 지난 13일 송내동 관내 조손가족,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눔’봉사를 펼쳤다.
이날 송내동분회는 소불고기를 푸짐하게 준비하였으며, 취약계층 15가구에 밑반찬 전달과 함께 안부도 확인하는 등 나눔의 의미를 뜻깊게 실천했다.
밑반찬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요즘 날씨가 추워졌는데, 도움을 주시는 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많이 느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송내동 한옥석 동장은 봉사 현장을 방문하여 “매년 꾸준히 반찬 만들기 봉사를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