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대표이사 김학용)은 5일 안산과 천안 지역 중학교를 대상으로 한 탄소중립 환경교육 ‘포코스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포코스쿨’은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토론과 게임을 통해 과도한 탄소 배출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배우고 더 나아가 실천을 통해 환경공동체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융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포코스쿨은 POSCO ECO SCHOOL로 에코맘코리아(대표 하지원)와 함께 자유학기제를 시행하는 중학교 1학년에 눈높이에 맞춰 공동 개발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9월 2일부터 10월 5일까지 약 한 달간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안산, 천안 사업장 인근 중학생 약 1100명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교육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직원들이 보조교사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포코스쿨에 참여한 한 중학교의 진로교사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지원이 매우 부족한 상황으로 기업에서 나서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이 매우 의미가 크다”며 “내년에도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포코스쿨에 꼭 참여하고 싶다”고 의지를 밝혔다.
포코스쿨을 수강한 37개 학급 중 선정된 우수 학급은 친환경 사업을 주도하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본사에 방문해 기업이 탄소중립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체험하고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김학용 대표이사의 ESG 강연도 있을 예정이다.
김학용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대표이사는 “환경교육에 노하우가 있는 에코맘코리아와 함께 기후위기에 취약한 미래세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 개발한 탄소중립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환경과 더불어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시킬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앞으로도 포코스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탄소중립과 미래세대 교육 관련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