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북한이 밤사이 군용기 10여 대를 동원한 시위성 비행을 하고, 포병 사격과 탄도미사일 발사를 하는 등 동시다발적 도발을 감행했다.
합동참모본부는 어젯밤 10시 반쯤부터 오늘 0시 20분까지 북한 군용기 항적 10여 개를 식별했다고 밝혔다.
북한 군용기는 전술조치선 이남의 서부 내륙지역에서 '비행금지구역' 북방 5km 인근까지 접근했다가 북상했다.
또 동부 내륙지역에서는 비행금지구역에서 북방 7km까지, 서해 지역에서는 북방한계선으로부터 북방 12km까지 접근했다.
공군은 F-35A 등 공중 전력을 긴급 출격해 대응 태세를 유지하면서 북한 군용기의 비행에 상응한 비례적 대응 기동을 했다고 밝혔다.
북한은 위협 비행 이후, 탄도미사일을 또다시 발사하며 도발을 이어갔다.
합참은 오늘 새벽 1시 50분쯤 북한이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1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미사일의 비행 거리는 7백여 km이고, 고도는 50여km, 속도는 마하 6으로 탐지됐다.
합참은 또 북한의 미사일 발사 전인 오전 1시 20분쯤부터 5분 간 황해도 마장동 일대에서 서해상으로 발사한 130여 발의 포병 사격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북한 미사일 발사 후인 오전 2시 57분쯤엔 10분 간 강원도 구읍리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40여 발의 포병 사격이 포착됐다.
합참은 "낙탄 지점은 9.19 군사합의에 따른 NLL 북방 동ㆍ서해 해상 완충 구역"이라며 우리 영해에 관측된 낙탄은 없다고 밝혔다.
또 북한의 동·서해 해상 완충 구역 내 포병 사격은 명백한 9.19 군사합의 위반이고, 탄도미사일 발사 또한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이라고 밝혔다.
한미 군 당국은 북한군의 관련 동향을 예의주시하며 추가 도발에 대비하고 있다.
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울산해경, 고리 해상 어선 충돌 사고 대응 총력… 승선원 3명 전원 구조 및 인계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12월 18일 오후 13시 25분경 고리 동방 21마일 해상에서 어선 A호(7.93톤, 연안통발, 강양선적, 승선원 3명)와 어선 B호(230톤, 대형선망, 부산선적, 승선원 10명)가 충돌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즉시 울산해경구조대와 경비함정을 현장에 급파하였다.울산해경에 따..
정읍시, 친환경 전기저상버스 7대 도입"교통약자도 편안하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노후화된 시내버스를 친환경 전기저상버스로 대거 교체하며 대중교통 환경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읍시는 차령이 만료된 경유 버스 7대를 전기저상버스로 교체해, 총 10대의 친환경 버스가 시내를 누비게 됐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시내버스는 최대 11년까지 운행이 가능하며, 기한이 도래하면 신차...
정읍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 '우수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소비쿠폰 정책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됐다. 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나'등급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정읍농협, 연말연시 맞아 희망나눔 성금 및 물품 기탁
전북특별자치도 정읍농협은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총 1,570만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정읍시에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나눔을 했다. 농협은 이날 희망나눔 성금 1,000만원을 정읍시에 기탁하고, 이와 별도로 57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정읍농협 관할 5개동의 공유냉장고에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