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2일 우리동네한바퀴 지킴이단의 새로운 활동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각 구별 지킴이 대표단과 창원시여성폭력위원회의 임원진과 연석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한바퀴 지킴이단’은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조성과 취약지역의 순찰을 위해 2011년도에 조직된 봉사단체다. 그간 월 2회 이상 동네순찰과 위기 취약가정 발굴에 힘써왔고 최근 신당역 사건 등 범죄사건이 빈번하게 일어남에 따라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지킴이단의 역할에 대한 진지한 고민의 자리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만들어진 자리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킴이단에 대한 안전과 폭력예방교육 활성화 및 여러 사회단체 별로 진행하고 있는 순찰활동을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운영을 하자는 내용이 제안되었으며, 여성폭력방지위원회와의 연계사업 논의도 활발했다.
정차선 창원시여성폭력방지위원회 위원장은 “지역 내 여성폭력피해자를 보호하는데 그치지 않고, 일반시민들의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여성폭력예방사업을 적극 추진해 예방에 실질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정혜 여성폭력피해자지원시설 관장은 “지킴이단을 대상으로 안전한 마을을 위해 위험시설물을 살피는 일에 대한 중요성, 셉테드(범죄예방환경디자인)교육도 추진해 주기를 바란다”는 적극적인 요청도 있었다.
김종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일반시민들이 안전한 환경에 대한 대책과 예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킴이단의 활성화를 위한 운영지원 및 정책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 “안전한 마을! 우리 함께 만들어요_”.jpg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