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야외전시물에 대한 안전한 보존과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가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창원시립마산박물관 야외전시장 정비사업을 완료하였으며 시범운영을 끝내고 오는 12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외부 전문가 자문회의에서 고려시대 여몽연합군 주둔시 군량미를 도정한 맷돌로 추정되는 몽고정 맷돌이 우리나라 전통 맷돌과 차이가 있는 국내 유일의 대형 윗돌로 역사‧문화사‧지역사적으로 의미가 있으며 연구 및 보존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몽고정 맷돌이 보존환경에 취약한 야외에 그대로 노출되어 있어 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덮개를 설치했으며, 방문객이 주‧야간에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물의 위치를 옮기고 조명을 달았다. 이와 마찬가지로 추산정수장 관련 석물 및 어린이헌장에도 덮개와 조명 등을 설치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몽고정 맷돌 뒤쪽에 미디어아트 월을 설치하여 야간에 양면(전면, 후면) 영상을 동시에 구현하여 달, 꽃 등 다양한 자연물 콘텐츠를 홀로그램처럼 실제보다 더 진짜 같은 생생한 연출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월영대(복제품)와 13인의 시비를 비추는 LED 달 조형물을 설치하여 주변 환경과 잘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야간 경관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하였다.
박미숙 문화유산육성과장은 “시민들이 야간에도 지역 문화재를 관람하며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쉼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마산박물관은 건물 외관에 구현되는 미디어파사드와 연계하여 새로운 야간 경관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 12일부터 마산박물관 야외전시장 야간 관람 가능(LED 달 조형물 설치).jpg
고흥군, 사천시와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포럼 공동 개최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천시와 함께 3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미지답 사천포럼(우리의 미래, 지방에 답이 있다)」을 공동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우주를 향한 골든타임, 복합도시 특별법으로 답하다’를 주제로, 글로벌 우주산업 경쟁이 가속화되는 상황 속에서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와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인공지능(AI)으로 똑똑하게!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과 장소에 ...
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담양군은 나주시에 자리한 신재생 에너지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난 3일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가나이엔지(주)는 2016년에 설립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기업으로 태양광‧풍력‧ESS‧마이크로그리드‧스마트그리드 등 친환경‧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유망 기업이다. 정광래 ...
보령시, 단국대 C-RISE 사업단과 손잡고 ‘보령형 수소산업’ 미래 연다
보령시가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손잡고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전환점을 맞아 지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보령형 수소산업’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고 실행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시는 3일 보령머드테마파크 회의실에서 ‘보령형 수소산업 육성 및 수소에너지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전...
서천군, 전 공직자 대상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서천군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선거일 전 120일이 도래한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공무원의 선거 중립 의무 준수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마련됐다. 교육에는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 임한진 지도계장이 초청 강사로 나서 「공..